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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모든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전체 동의합니다.

회원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피워런티(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auto-a.co.kr, 모바일을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고 제공하는 교육 정보 콘텐츠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재화(상품) 등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회원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된 글, 문서, 이미지, 음성 및 음향,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⑧ “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와 그 밖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⑨ “강좌 서비스”라 함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강좌 서비스를 말한다.

⑩ “도서판매 서비스”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제작 또는 제공하는 도서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⑪ “적립금”이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적립금을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 개정사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체 “회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웹사이트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원탈퇴 처리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3. 신청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6. 기타 웹사이트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절차 상에서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 수정)

① “회원”은 웹사이트에 등록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 이름, 닉네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웹사이트에도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려야 하며, 그 변경사항이 수정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공유한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강좌 서비스’, ‘도서판매 서비스’, 재화나 용역의 대금, 기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디지털콘텐츠를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본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재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재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의 규정, 웹사이트에 게시한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3.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0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정보보호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④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침해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13조 (구매신청 및 결제)

① “회원”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하려면 “회사”가 정한 구매신청 양식에 따라 주문정보를 등록하고 대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청약철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3. “회원”의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운영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의 배송이 필요한 경우 배송 기간 및 비용을 명시하며, 배송의 지연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별도 지정한 일자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 또는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변경 등)

①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6조 (강좌 서비스 이용관련)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강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강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요금과 이용 조건, 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강좌 서비스의 수강을 시작하는 경우 “회원”이 신청한 강좌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강좌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제17조 (도서 판매 서비스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작 또는 제공하는 도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판매하는 도서 판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도서를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도서 구매 신청을 할 경우 배송 수단, 배송 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배송 기간을 경과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전부를 배상합니다.

④ “회원”은 도서를 배송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당해 도서를 반품 또는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도서를 반품 또는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도서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도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도서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도서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는 도서의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개인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배송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제공 목적, 제공 업체명, 제공 항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 절차를 이행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한 처리나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사항을 배송업체와의 계약에 명시합니다.

 

 

제4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18조 (청약철회)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하는 상품의 청약철회 조건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③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19조(강좌 서비스 환불)

① "회사"는 강좌 서비스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전액

교습 시작 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비 고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강좌서비스의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 환불합니다.

③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환불 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할인, 수강연장, 사은품, 포인트, 배송료 등)은 철회 및 반환 되어야 하며 사용되었거나 상품가치가 감소했을 경우 “회원”이 해당 금액을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유료서비스 금액을 결제하였을 경우, 유료서비스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제20조 (도서판매 서비스 환불)

① "회사"는 도서판매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기결제한 수단을 통해 환불 처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도서 반환을 완료한 이후 환불을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하여 도서를 반품하거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도서의 반환 등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에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비용 전부를 부담합니다.

 

제21조 (과오금의 환급)

① “이용자”가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반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적립금)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적립금 제도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이 적립금 적립 및 사용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적립금을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적립금을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해당 적립금의 적립 및 사용을 철회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적립금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환불하거나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는 적립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적립한 적립금은 적립시점을 기준으로 1년이 경과하면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되는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적립금의 경우 이벤트 프로모션에 따라 유효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은 해당 상품 구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적립금은 원칙적으로 서비스 및 도서 등 유료 상품 결제시 사용 가능하나 (단, 일부 적립금의 경우 도서만 구입하는 경우 사용할 수 없고, 이벤트 상품 등 일부 상품의 구매시 회사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대상 상품의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1회 결제시 적립금의 최대 사용금액에 대해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⑦ 적립금은 현금 등으로 교환 불가하며, 적립금으로 결제한 상품의 환불시 무상으로 적립한 적립금은 환불되지 않고 소멸합니다.

⑧ 적립금은 회원 탈퇴시 자동 소멸됩니다. 소멸된 적립금은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⑨ “회사”가 적립금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 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한 적립금은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보상합니다.

 

 

제5장 기 타

 

제2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2년 8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이피워런티(주)(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휍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및 본인 확인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대금 정산 및 계약 이행

③ 관계법령에 따른 기록 보존

④ 기타 마케팅에 활용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온라인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해외거주 시 선택), 관심과정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주소

2. 대금 결제

- 필수항목 : 이름,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신용카드비밀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3. 도서/상품 배송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4. 마케팅 활용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5. 시험/합격 후기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합격인증서류
- 선택항목 : 자격증 정보, 경력/대외활동 정보

6. 수강 상담신청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희망 상담시간, 관심과정

7. 환불 신청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8. 학원 수강생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9. 제안 또는 신고시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결제기록: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 웹사이트(회원가입, 질문과답변, 문의 등)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나이스페이먼츠(주)

위탁업무 내용 : 결제관련

제공하는 개인정보 : 결제관련, 결제정보 / 계약종료시까지

2. 위탁 대상자 : 해피CGI

위탁업무 내용 : 문자메세지 발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3. 위탁 대상자 : CJ대한통운

위탁업무 내용 : 물품배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집주소,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4. 위탁 대상자 : ㈜케이티알파

위탁업무 내용 : 상품권 발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집주소,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6.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여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탈퇴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탈퇴 처리를 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쿠키의 설치 및 운영과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PC정보를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 이름, 닉네임, 학년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타겟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 정보 제공

2.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③ 이용자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요청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제이피워런티(주)

- 이메일주소 :

- 연락처 :

- 주 소 :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22년 8월 12일

2. 시행일자 : 2022년 8월 19일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이피워런티(주)(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휍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및 본인 확인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대금 정산 및 계약 이행

③ 관계법령에 따른 기록 보존

④ 기타 마케팅에 활용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온라인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해외거주 시 선택), 관심과정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주소

2. 대금 결제

- 필수항목 : 이름,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신용카드비밀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3. 도서/상품 배송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4. 마케팅 활용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5. 시험/합격 후기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합격인증서류
- 선택항목 : 자격증 정보, 경력/대외활동 정보

6. 수강 상담신청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희망 상담시간, 관심과정

7. 환불 신청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8. 학원 수강생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9. 제안 또는 신고시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결제기록: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 웹사이트(회원가입, 질문과답변, 문의 등)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나이스페이먼츠(주)

위탁업무 내용 : 결제관련

제공하는 개인정보 : 결제관련, 결제정보 / 계약종료시까지

2. 위탁 대상자 : 해피CGI

위탁업무 내용 : 문자메세지 발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3. 위탁 대상자 : CJ대한통운

위탁업무 내용 : 물품배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집주소,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4. 위탁 대상자 : ㈜케이티알파

위탁업무 내용 : 상품권 발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름, 집주소, 휴대전화번호 / 계약종료시까지

  

6.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여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탈퇴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탈퇴 처리를 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쿠키의 설치 및 운영과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PC정보를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 이름, 닉네임, 학년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타겟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 정보 제공

2.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③ 이용자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요청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제이피워런티(주)

- 이메일주소 :

- 연락처 :

- 주 소 :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22년 8월 12일

2. 시행일자 : 2022년 8월 19일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 아래는 샘플 약관입니다. 사용자에 맞게 수정하세요.

표준약관 제10028호
(2012. 9. 20.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OO 은행(이하 “은행”이라 한다)과 거래처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도모하고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거래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이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조회, 입금․출금, 계좌이체 등을 거래처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한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 컴퓨터, 전화기, 직불카드거래단말기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에 개별적인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한다.
    5. “지급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출금되는 계좌(이하 “출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이하 “입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7.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거래지시에 따라 은행이 특정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8.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라 함은 계좌이체가 장래의 특정일자에 이루어지도록 거래처가 미리 거래지시하고 은행이 이를 해당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9. “계좌송금”이라 함은 거래처가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계좌에 자금을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10. “영업일”이라 함은 통상 은행이 점포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한다.
    11.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의 방식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카드, 인증서,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말한다.

 

제3조 (적용되는 거래) 이 약관은 은행과 거래처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호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1.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2. 컴퓨터에 의한 거래
    3. 전화기에 의한 거래
    4. 직불카드단말기에 의한 거래
    5. 기타 전자적 수단에 의한 거래

 

제4조(거래계약의 체결)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은행과 별도의 거래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단순조회(예금잔액, 예금입․출금내역 등)
    2. 단순히 이용수수료를 납부하고 처리하는 거래
    3.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4. 기타 은행이 정하는 거래

 

제5조(이용시간)

  ①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이용시간은 은행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3영업일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한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계좌이체 한도)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최고한도 및 지정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거래계약을 체결하고 거래처가 거래비밀번호를 전자적 수단으로 직접 등록할 경우에는 계약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한다.

 

제8조(거래의 성립)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시기에 거래가 성립한다.

    1.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수수료를 포함한다. 이하같다)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2.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3.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은행이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 및 입금자금을 모두 확인한 때
     4.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는 은행이 거래처의 거래지시 내용을 확인한 때. 다만, 이체시점에 자금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제9조(거래지시의 처리기준)

  ①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신고된 것과 대조하여 그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에 거래지시를 처리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예금거래기본약관에 불구하고 통장이나 지급청구서 또는 수표없이 인출한다.

  ③ 대량계좌이체, 타행계좌이체 등과 같이 거래의 특성상 수취인의 명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처리한다.

  ④ 타행계좌이체는 당일 중에 처리한다. 다만 당일 중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0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한다.

  ⑤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거래처가 거래지시한 금액 이상일 때 처리한다.

  ⑥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이 은행 휴무일로 정해질 때에는 익영업일에 거래를 처리한다.

 

제10조(거래의 제한)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의 당해 지시에 따른 거래를 제한할 수 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출금자금에 미달하는 때. 다만,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2. 입금 또는 출금계좌가 해지되었거나 거래중지계좌에 편입되었을 때
    3. 이체일에 입금 또는 출금계좌의 잔액증명서가 발급되었을 때
    4. 거래처가 설정한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5. 입금계좌를 지정하여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한 거래처가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6. 법적 지급제한 등으로 거래제공이 부적합하다고 은행이 인정했을 때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한 계좌이체의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컴퓨터 또는 전화기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거래처가 6개월이상 계좌이체 이용실적이 없을 때

  ③ 은행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자금융거래를 제한한 경우에는 거래처의 거래지시가 있을 때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야 한다.

  ④ 제2항의 경우에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인증서 재발급․유효기간의 연장 또는 계속 사용의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제11조(거래의 완료)

  ①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을 마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②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에게 현금이 지급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제12조(수수료)

  ① 은행은 전자금융 수수료를 거래처의 계좌에서 출금하거나 거래처로부터 직접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납방법은 개별약관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은행의 수수료율 계산방법에 따르며, 은행이 수수료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내용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변경일 1주일전에 게시하여 1개월간 알린다.

 

제13조(거래지시의 취소․변경)

  ① 제8조에 의하여 거래가 성립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 또는 변경하지 못한다.  다만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는 이체일 전영업일까지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거래처의 요청에 따라 출금계좌를 해지할 때에는 해당 계좌에 등록된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거래지시도 취소된다.

  ③ 거래처의 사망․한정치산선고․금치산 선고나 거래처 또는 은행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은행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거래처가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은행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② 신고사항의 변경은 은행이 제1항의 신고를 접수하고 전산입력에 요구되는 합리적인 시간이 지난 후에 그 효력이 생긴다.

 

제15조(거래계약의 해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거래처 본인이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수단에 의하여 은행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6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제21조 제1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②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은행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이를 즉시 은행에 통지하여야 하며, 은행은 통지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고 통지를 받은 후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알려야 한다.

 

제17조(오류의 처리)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가 거래지시와 달리 처리된 사실을 확인한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에 오류가 있음을 안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거래내용 녹음) 은행은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과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거래처는 은행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다.

 

제19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로 인한 입출금내역을 5년간 유지, 보전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처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20조(사고․장애시의 처리)

  ① 거래처는 거래계좌에 관한 접근수단의 도난․분실․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거래처 본인이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④ 은행은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거래지시된 전자금융거래가 처리 불가능할 경우 출금계좌로 입금처리하고 거래처의 신고된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⑤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21조(통지방법 및 효력)

  ① 은행은 제11조의 처리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다만, 타행계좌이체 및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접수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② 은행은 제17조제2항, 제20조제4항 및 제5항 등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거래처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은행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④ 거래처가 제14조에 의한 변경신고를 게을리함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거래처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

 

제22조(접근수단의 관리)

  ①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한다.

  ② 거래처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23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은행은 거래처로부터 제20조에 의한 신고를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부정이체 금액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 결과로 당해 계좌에서 발생한 손실액이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해 손실액을 보상한다.

  ② 은행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거래처가 부담하게 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거래처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거래처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처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거래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은행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④ 은행은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제24조(비밀보장의무) 은행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거래처 관련 정보를 거래처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다만, 은행의 관리소홀로 인한 거래처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시에는 은행이 책임을 진다.

 

제25조(약관의 변경)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한다.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거래처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서면 등 거래처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 통지한다. 다만 기존 거래처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거래처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거래처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거래처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거래처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26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은행과 거래처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은행수신거래약관 및 은행여신거래약관을 적용한다.

 

제27조(이의제기)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28조(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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